홈페이지소개

Introduction

업무흐름
1단계신고접수
  • 신고자가 안전상 위해요소를 발견하였을때 온라인 (인터넷)환경을 이용하여 [119안전신고센터]에 접속하여 신고내용을 올립니다
2단계지령전달
  • 신고접수내용을 신고센터의 관리자 검토 후 접수여부 결정됩니다.
  • 접수가 되면 신고자의 게시글의 접수완료가 표시됩니다.
  • 신고내용에 따라 적합한 처리기관을 지정하게 됩니다.
  • 해당신고 내용을 18개시도 소방본부 또는 중앙119구조대로 보냅니다.
3단계신고내용 처리 및 처리결과 통보
  • 지정된 기관으로 이첩이 되면 해당 기관에서는 이 신고내용을 접수하여처리 과정에 들어갑니다.
  • 해당 시,도 담당자의 현장 방문 및 처리를 실시 합니다.
  • 신고내용에 대한 처리중,완료되면 기관에서는 처리중,처리종결 결과를 입력하여 [119안전신고센터]에 처리과정을 실시간 공개하여, 대 국민 만족지수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
처리중입니다.
잠시만 기다려주세요.